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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거가 되는길

블로그란 무엇인가? 블로그 마케팅 방법을 통한 블로그의 브랜드화 그리고 개별 플랫폼(브랜드 블로그)을 소유 할 수 있는 방법 공개



블로그.

우리를 기대하게 만드는 한개의 단어입니다.

 

우리는 블로그를 통해서 마케팅도 할 수 있으며,

우리는 블로그를 통해서 제품을 판매하거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순수하게 블로그를 통해서 무엇인가를 알리기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그 것들에 대해서 지금 간단히 이야기 하겠습니다.



  브랜드 블로그


브랜드 블로그는 블로그의 기초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정보를 글로 제공하는 블로그의 가장 기본적인 운영방식을 취하기 때문입니다.

글로써 정보를 전달한다... 어떻게 생각해 보면 가장 전통적인 블로그 운영방식이 아닐까요?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브랜드 블로그는 해당 업체의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이미지를 위한 블로그 마케팅입니다. 

대기업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요즘 같은 경우에는 일반 중소기업이나 병원 등에서도 대부분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여 메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 목적은 최대한 많은 인터넷 유저들이 자사의 블로그를 방문하여 제품이나 브랜드를 인식하는 것입니다.

제품 판매는 브랜드 블로그를 통해서 이루어 지지는 않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는 한꺼번에 많은 사람들을 이끌어 관심을 유도하는 상위노출 블로그와 조금 다릅니다.

하지만, 상위 노출도 브랜드 블로그를 통해서 조금씩 일어납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브랜드 블로그는 브랜드명과 제품명을 검색하고 거기에 더해 추가적인 키워드를 더해서 검색합니다. 

브랜드 명 + 추가 키워드 조합으로 검색이 되는 것 입니다.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할까?


자신이 무엇인가 사업을 하고,

자신이 무엇인가 판매를 한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홍보와 광고입니다.



자신의 브랜드를 타인들에게 알리는 것이죠.

그러한 활동은 많은 비용과 시간 그리고 노력이 수반이됩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그러한 것들을 확실히 줄여줍니다.


브랜드의 이미지 마케팅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온라인 상에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끌어올리는 것은 필수적인 활동입니다.


브랜드 블로그는 블로그의 이름에서부터 기본적으로 브랜드명을 넣기 때문에 방문객이 쉽게 인지합니다.

포스팅을 위한 주제가 명확해 지는 것이죠.

해당 회사의 브랜드와 제품을 기준으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많은 방문객들이 해당 블로그와 브랜드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기업들은 반드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또, 해야 합니다.



  브랜드 블로그 운영 방법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본인이 직접 만들어서 운영하는 방법.

2. 외주를 주어 운영하는 방법.


1번은 본인의 시간과 노력이 듭니다.

2번은 돈이 들죠.



특히, 브랜드 블로그는 본인의 브랜드를 타인에게 알리는 방법도 있지만,

파워블로거나 전문 블로거로써, 타인들의 브랜드 블로그를 대신 운영해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돈으로 맞바꾸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한명의 전문 블로거는 4~6개의 브랜드블로그를 운영합니다.

1개의 브랜드 블로그를 대신 운영해 줄 때, 보통 받는 비용은 20~30만원 선입니다. 

1일 포스팅은 10~20개 수준이고요.


그렇다면, 브랜드 블로그를 대신 운영해주면, 100~150만원 수준의 쏠쏠한 부업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