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거가 되는길

수익형 파워 블로그로 가야 할 노하우. 블로그 초보자, 숙련자들의 상위 노출. 네이버, 다음, 구글의 상위검색, 블로그지수, 저품질 이야기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열심히 관리하고 있는 여러분.

오늘은 어떤 주제로 어떻게 블로그를 적고 계시나요?


무작정 포스팅을 하고 계셨다면, 

잠시 이 글을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최적화와 상위검색의 메인은 "네이버"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네이버와 타협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가장 큰 파이를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네이버이며, 가장 많은 유입자가 네이버 검색을 통해 방문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몇몇 특화 된 블로그는 다음과 구글을 통해 들어옵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할 때는 무조껀, 네이버를 공략해야 합니다.




상위 검색, 블로그 지수, 블로그 저품질이라는 존재는 포털사이트의 관리자들이 만들어낸 시스템입니다.

예전 블로거들은 저러한 시스템을 알지 못 했지만, 많은 온라인 광고/홍보 업체들과 어느정도 블로그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많은 블로거들까지 이제는 그 이해도가 넓혀져 가고 있습니다.


그럼 상위 검색과 블로그지수를 높이는 방법은 무엇이고,

그리고 어디에 그 틀을 맞춰야 할까요?


네이버, 구글, 다음의 로직은 조금씩 다릅니다.

다만, 네이버와 다음의 로직은 유사하며, 구글은 확실히 다릅니다.


일단 네이버와 다음은 프로그램이 1차로 블로그를 검토하여, 로직에 맞춰서 최적화와 상위검색 위치를 한 후 2차적으로 관리자들이 검토하는 형태입니다. 아무리 내가 잘 만든다고 하더라도, 1차적인 네이버와 다음의 로직을 잘 따랐다고 하더라도, 2차 관리자에 의해 내 블로그가 아래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저품질이죠.


그래도 처음 블로그를 시작 할 때는 무조껀 1순위로 노려야 하는 것이 네이버 상위 검색 입니다. 

너무 당연한 것인가요? 반드시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내가 유명한 사람이 아니라면,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찾아오는 방법은 타 사이트의 링크를 통해 찾아오 통해 찾아오는 방법이 있을 것이지만... 대부분 검색을 통해 찾아옵니다.

그렇기에 많은 방문객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의 상위에 내 블로그가 위치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블로그의 주제나 포스팅 주제는?


처음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포스팅을 작성할 때 무조건 네이버 상위 검색을 노리고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처음 수익형 블로그를 하면서 상위노출을 시키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여기서부터 많은 경험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네이버 상위검색을 노릴 수 있는가? 라는 물음에 대한 답은 자신이 찾을 수 있습니다.

항상 네이버는 힌트를 보내주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은 그 힌트를 알면서도 무시하고 있습니다.

설마 나는 아니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에서이죠. 

누군가의 글을 베끼지 않고 자신의 글을 쓰는 사람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타인의 글을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쓰는 분들이라던지 기사나 다른 포스팅을 많이 참고하여 글을 쓰시는 분들은 네이버에서 상위 검색 노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당장은 힘들겠지만 몇 번 글을 작성하다 보면 그 노하우를 저절로 깨닫게 됩니다. 

처음 상위 검색 되지 않으면 포스팅 검색은 점점 하위로 밀리게 되고, 해당 포스팅으로 방문자는 거의 늘지 않습니다.

 



네이버는 최신 검색을 우대하고 또 내용이 어느정도 있는 것을 우대 합니다. 

그렇게 치열한 검색어(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많이 포스팅되는 내용)가 아니고, 충분히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네이버의 로직으로(글+사진+글+사진+글+사진... 공식) 포스팅이 쓰여져 있다면, 처음 시작하는 블로거라도 충분히 상위 검색을 노릴 수 있습니다. 

치열하고 인기있는 검색어 보다는 비인기 검색으로 자신의 블로그의 지수를 서서히 높여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남들과 똑같이 하는것도 블로그를 잘 할 수 있는 지름길일 수 있지만,

남들이 가지 않는 길(비 선호 검색어)을 걷는것도 지름길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