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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거가 되는길

블로그란 무엇인가? 온라인을 이용한 부업 1탄. 블로그를 통한 수익 얻는 방법. 원고작성, 체험단, 블로그 정보배포, 상위노출, CPA수당, 클릭알바까지 마케팅 도구로서의 블로그 히스토리



안녕하세요.

즐거운 한가위 명절.

다들 잘 보내시고 계시나요?


친척들도 좀 만나셨죠?

1년 중 기나긴 연휴 중 하루입니다.

그렇기에 힘든 마음을 조금은 놓으실 수 있는 하루를 보내시기를 바라며...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여러분이 현재 상상을 하고 계시는 방법과 지금 상상하고 있지 않는 방법등을 합치면 수십가지 방법이 되지만,

저는 지금 6가지 방법을 제시해 보려 합니다.






  블로그 원고작성


바이럴마케팅을 위한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원고를 작성해야 하는데 이 원고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개 이상의 포스팅을 정해진 기간동안 꾸준히 올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꾸준히 포스팅을 계속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일정량 이상 분량의 글과 사진이 어우러져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노출도를 올리기위해 라인 캐릭터 이모티콘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까닭에 광고냄새 물씬 나는 블로그들에서 엉성한 라인 캐릭터들의 이모티콘 시리즈를 자주 보게 되는 것은 이런 까닭이죠. 

또한 사진의 경우에는 외부이미지를 무단으로 퍼오면 저작권도 걸리는데다가, 무료이미지를 끌어다 쓰자니 광고냄새가 심하게 나서 제대로 블로그를 육성하기가 힘듭니다. 여기에 바이럴마케팅 업체 직원들이 일일히 일상 사진 찍어가며 시간 내기도 굉장히 힘든 일이기 때문에 대개의 업체는 원고 대행 아르바이트를 고용합니다. 




수 많은 아르바이트 생들이 하는 일이 바로 이러한 일들입니다. 적당한 고화질의 사진 5장(직접촬영) + 요구되는 글자수(공백제외)를 정리해서 원고를 보내면, 원고의 개수에 따라 다음날 일급으로 지급하는 시스템입니다. 일상생활을 할 때, 잊지 않고 사진을 찍어둔다면, 원고 한개를 작성하고 사진을 편집하는데 소요하는 평균 시간은 10~20분 정도입니다. 원고료는 개 당 2,000원 정도 이기 때문에 적당히 한눈 팔면서 드라마나, 쇼프로를 시청 하면서 해도 괜찮은 일이고, 다른 아르바이트나 업무를 하면서 약간의 짬나는 시간에 하기에 좋은 일 같습니다.

시간에 여유가 있는 아르바이트와 원고대행 아르바이트를 동시에 진행하다보면 최저시급 아르바이트가 한 시간에 시급이 만 이천원이 훌쩍 넘어가는 꿀알바로 변화하기도 합니다. 

하루에 일정량 이상의 할당량이 있는 곳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소재가 없을 땐 일을 쉬었다가 급하게 돈이 필요하면 몰아서 원고를 쓰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남는 사진 없냐고 이리저리 찔러서 사진을 제공받은 적도 충분히 있을 수 있겠죠? 




블로그 원고 형태 이기 때문에 형식적이나 맞춤법에 심하게 구애를 받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특히 수 많은 이모티콘이나 자음남발도 자유롭게 허용됩니다. 만약 무엇인가 부족한 점이 있다면, 담당자 분들이 직접 수정도 해주시기 때문에 큰 걱정없이 맞춰나가 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대개의 업체는 블로그 원고 아르바이트로 20대에서 30대 중반 까지의 여성을 선호합니다.

가장 넓은 연령층이 좋아하는 글을 작성하기 때문입니다. 보통은 일상글 원고를 작성하고, 영화, 여행, 맛집기행을 테마로 요구하는 원고대행 아르바이트도 존재합니다. 

이 경우에는 좀 더 규격이 복잡하고, 요구사항이 많은 대신 원고료가 쎈 편입니다.



  블로그 체험단


블로그마케팅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면서 최근 가장 많이 진화하고 널리 전파된 서비스가 바로 블로그 체험단 서비스 입니다. 블로그를 이용해서 마케팅을 하는 블로그 마케팅 중 가장 쉬운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최근 들어서 인터넷마케팅이 유행하고 그에 따라서 기업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터넷상 채널에서 홍보를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러한 방법들이 과연 효과적일지에 대한 물음은 업주의 입장에서 반드시 넘고 가야 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라 생각이 듭니다.


마케팅을 진행하면 효과가 있을까? 

블로그 영역이 과연 광고효과를 가져다 줄까? 

비용만 소비하고 손해를 보면 어떻하지?


이러한 걱정을 최소화 시켜주는 마케팅 방식이 바로 체험단 이벤트 입니다.




브랜드블로그라면 업체 자체가 불법이 아닌 이상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후기식의 광고는 최근에 법률이 바뀌었으므로 참고해야 합니다. 

법률에 의하면 이제 블로그를 이용해서 체험단 후기를 작성할 때에, 색을 다르게 하고 문단을 나누어 눈에 띄는 곳에다가 "금전적이거나 혹은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받았다"고 표시해야 법에 위촉되지 않습니다. 특히 블로그마케팅에 관련된 법률이 생기기 이전에는 '체험단 포스팅입니다' 등의 단어만 넣어도 괜찮았는데, 이제는 확실하게 '돈을 받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라는 뉘앙스가 없으면 법적으로 문제된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따라서 법적인 테두리 내에서 바이럴 계획을 잡아야 하는 조금은 불편한 점이 생겼습니다.


체험단 마케팅을 의뢰하는 업체들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 오픈을 준비중이거나 이제 막 오픈한 신규업체 

- 매장(샵,식당 등등) 퀄리티는 좋으나 위치가 안좋거나 홍보를 못해서 아직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는업체. 

- 마케팅비용이 너무 부담스러워 마케팅을 시작하지 못한 업체. 

-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되었으면 하는 업체. 

- 모든 업종 가능! (맛집, 뷰티 등 방문체험단 및 온라인 쇼핑몰 가능!) 


그리고 이들이 의뢰하는 체험단의 가겨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지역 방문 1인당 2만원 (배송_1인당 2만원)

서울 외 지역 1인당 3만원


이것은 업체 가격입니다.

실제로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돈을 벌기 위한 블로거는 여기에서 중간 수수료를 뗀 가격을 벌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체험단 이벤트는

100% 뽑히지 않습니다.

다른 분들과 경쟁을 한 후 선택이 되면, 해당 제품이나 상품 그리고 서비스를 받아보고 함께 소정의 수수료 명목으로 수익을 조금 받게 됩니다. 이 수수료는 건당 보통 3,000원 정도 부터 많게는 20,000원 정도까지 됩니다.


보통 체험단 이벤트를 통한 수익은

CPA 활동을 통한 수익과 유사하게 연결되기도 합니다.

체험단 이벤트를 통한 한달에 벌 수 있는 수익은 한달에 평균 몇 만원에서 몇 십만원 정도라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다만, 내 블로그에 다양한 내용의 주제로 글을 적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주제의 글을 통해 더 많은 방문객을 모집 할 수도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