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산업은 흥행 비지니스로서 유행이 상당히 빠르고, 흥행 결과에 따라 주가가 급등락을 하는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대형 모바일 게임 개발사]
대표적인 온라인 게임 개발사인 엔씨소프트
NHN에서 분사된 NHN엔터테인먼트
CJ E&M
위메이드
[ 중견 모바일 게임 개발사]
게임빌
컴투스
조이맥스
조이시티
산업특성 경기보다는 신규 게임 출시 등에 더욱 민감 국내 게임사업의 경쟁력은 SW 및 컨텐츠 산업 중에서도 상당히 뛰어난 수준입니다.
전통적으로 게임 산업이 강한 일본과 미국의 경우에는 콘솔 게임 중심으로 시장이 발달했습니다.
[최근동향]
1) 전세계에서 콘솔게임 시장보다는 온라인 게임 시장이 빠르게 성장
2) 중국 시장이 온라인 게임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3) 국내 모바일 게임 업체들의 글로벌 경쟁력도 커지고 있음 등으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주요변수 신규 게임 개발 능력, 규제
종목명현재가당일등락률기간등락률미니차트액토즈소프트16,700+2.45%+27.48%
엔씨소프트305,500+0.33%+22.20%
위메이드23,900+3.46%+9.63%
NHN엔터테인먼트50,200+0.80%+4.15%
컴투스86,300-3.25%-2.49%
네오위즈게임즈10,650+0.95%-5.75%
게임빌43,250-2.81%-8.17%
게임업체 경쟁력 평가 항목
자체 개발력을 보유하고 있는가?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가?
신작모멘텀을 가지고 있는가?
매출원이 다변화(정액제, 부분유료화 등)되어 있는가?
개발비 처리 방법을 포함한 이익의 질이 좋은가?
[업종실적]
연간실적 (억원) | PBR(배)1 | PER(배) | 매출액(억원) | 영업이익(억원) | 순이익(억원)5 | EPS(원)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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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2m2 | 2016년(E) | 2015 | 2016년(E) | 2015 | 2016년(E) | 2015 | 2016년(E) | 2015 | 2016년(E) | ||
네오위즈게임즈** | 0.84 | 14.66 | 12.24 | 1,900 | 1,971 | 158 | 288 | -206 | 190 | -940 | 870 |
액토즈소프트** | 1.60 | 0.00 | 1,007 | 50 | -70 | -626 | |||||
엔씨소프트** | 3.76 | 24.31 | 25.13 | 8,382 | 9,469 | 2,374 | 3,048 | 1,653 | 2,665 | 7,542 | 12,157 |
위메이드** | 1.09 | -8.22 | -7.48 | 1,265 | 1,083 | -116 | 36 | -1,073 | -536 | -6,389 | -3,194 |
NHN엔터테인먼트** | 0.68 | 14.64 | 14.29 | 6,446 | 8,491 | -543 | 297 | 1,640 | 687 | 8,813 | 3,512 |
컴투스** | 2.17 | 7.56 | 7.60 | 4,335 | 5,057 | 1,659 | 1,886 | 1,258 | 1,461 | 10,599 | 11,356 |
게임빌** | 1.32 | 8.63 | 8.64 | 1,522 | 1,653 | 32 | 81 | 200 | 326 | 3,076 | 5,005 |
합계6 | 2.20 | 26.33 | 19.68 | 23,854 | 27,727 | 3,564 | 5,639 | 3,474 | 4,795 | NaN | N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