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야기

[테마주 분석] 정치 테마주 안희정 충남지사 태마주. 백금t&a, sg충방, 안희정수혜주, 대주산업, 알루코, kd건설, sci평가정보, 안희정대장주, 코데즈컴바인, 우성아이비, 천일고속, (주)쏠리드, 청..



[테마주 분석] 정치 테마주 안희정 충남지사 태마주. 백금t&a, sg충방, 안희정수혜주, 대주산업, 알루코, kd건설, sci평가정보, 안희정대장주, 코데즈컴바인, 우성아이비, 천일고속, (주)쏠리드, 청보산업, 안희정관련주식 안희정 ‘대선 출마’에 ‘고려대·서천’ 테마주 주가 상승세






안희정 충남지사는 문재인 전 대표가 고구마,이재명 시장이 사이다, 그리고 박원순 서울시장이김치 등으로 비유되면서 자신은 밥에 빗대며"항상 오래먹을 수 있고 물리지 않는다.밥에 김치도 얹어 먹고, 밥 먹고 난 뒤에사이다도 한잔한다."  라고 말하며 견제구를날리며 대선경쟁을 완주하겠다고 의지를거듭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안희정 충남지사가 대선 출마를 선언하면서 ‘고려대, 충남서천’ 관련 기업이 테마주를 형성하며 주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23일 오전 9시50분 현재 안 지사 대표 테마주인 대주산업(003310)은 전 거래일 대비 5.68% 오른 2,325원에 거래되고 있다. 

대주산업은 배합사료를 주생산품으로 하는 기업으로 본사가 충남 서천에 위치하고 있어 안 지사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다. 

또 다른 안희정 테마주인 백금 T&A 역시 현재 2.24% 오른 5,470원에 거래 중이다. 

이 회사는 무선통신기기 업체로 임학규 대표이사가 안 지사 모교인 고려대학교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희정 충남지사의 대선도전에 따라 관련 테마주의 변동추이도 심심치 않게 거론되고 있다. 





정치 테마주의 특성상, 후보에 대한 기대심리가 주식시장에 반영된다는 점에서 안 지사의 대권 경쟁력을 엿볼 수 있는 또 다른 척도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24일 증권가에 따르면 안 지사 테마주의 경우 종목별 차이는 있지만, 안 지사 재선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1~2년 전보다 2~3배 오른 가격을 형성 중이다. 그러다 최근에는 주춤하고 있는 공통점을 보인다.


먼저 안 지사 테마주 대장주격인 백금T&A를 살펴보면, 지난해 1월부터 급등하기 시작해 5월까지 상승하다가 약 1년여 정도 소강상태를 보였다. 이후 올해 5월(2500원)부터 다시 급등하기 시작해 24일 현재 4600원선으로 거래 중이다. 지난 9월 12일 상한가 7000원을 기록한 이후 조금 물량이 빠진 상태며 시가 총액은 636억 원이다. 무선통신기기 등을 개발하는 백금T&A는 임학규 대표이사가 안 지사와 고려대 동문인 점에서 테마주로 꼽힌다. 그는 지난 2011년 김대중, 노무현 정부의 통일정책 자문기관 역할을 담당한 통일문화연구원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또 (주)예산농장이 전신인 대주산업도 안 지사의 대표 테마주로 분류된다. 배합사료가 주생산품인 이 회사는 서천군 장항읍에 특수사료공장을 운영하면서 안 지사의 충청대망론에 탄력을 받고 있다. 대주산업 역시 지난해 1월부터 오르기 시작해 670원 선에서 두 달여 만에 1500원까지 뛰었다. 그 뒤로1년 정도 소강상태를 보이다 올해 2월 930원 선에서 오르기 시작, 9월 19일 2900원 상한가를 기록했다. 24일 기준 1960원선에 거래 중이며, 시가총액은 674억 원이다.

SG충남방적도 안희정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다. 의류 및 자동차시트 등을 생산하는 이 회사는 안 지사의 고향인 논산시 연무읍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386운동권 출신인 이의범 대표가 안 지사와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졌다. SG충남방적은 다른 테마주에 비해 변동 폭이 적은 편이었다. 그러던 중 지난해 10월초부터 갑자기 상승하기 시작, 1100원에서 6300원까지 올랐다. 다만 다른 종목은 올해 최고점을 찍은 것에 비해 이후 특별한 호재 없이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시가총액은 1290억 원이며 24일 기준 2995원을 기록 중이다.








[안희정 관련주 및 안희정 테마주]


백금 T&A:  대표이사가 고려대 동문이면서 노무현 정부시절

                통일정책 자문기관인 통일문화연구원장 역임

대주산업:  배합사료 생산 업체로 본사가 충남에 위치.

                충남도지사인 안희정 도지사의 영향권에 있다는 이유로

                안희정 관련주로 분류

케이피티:  충남에 다량의 부동산 위치와 본사의 위치가 같음.

유라테크:  대표이사가 고려대 동문이면서 충남에 다량의 부동산 위치

SG충방:  386운동권 출신인 이의범 대표가 안지사와 친분관계가 돈독함

SCI평가정:  대표이사 및 비상무이사 등 주요임원들이 고려대 동문임

이원컴포텍:  충남에 다량의 부동산 위치와 본사의 위치가 같음

알루코:  충남에 다량의 부동산 위치와 본사의 위치가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