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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거가 되는길

블로그란 무엇인가?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와 운영하는 방법. CPA는 무엇일까? 지진이 일어나도 끄떡 없는 온라인 블로그로 돈 벌 수 있는 방법은??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뭔가요?

뭐...

돈 벌기 위해서겠죠?




그럼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은 뭘까요?



  수익형 블로그의 정석 CPA


모든 블로그 중 가장 수익률이 좋다고 하는 CPA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어떤 상품에 대한 광고와 홍보를 내 블로그에 착실히 올렸다면, 광고비를 얼마나 줄까요?

해당 상품을 홍보하고 광고했다고 그 제품을 만든 사람이 돈을 줄까요? 

광고비와 홍보비를 지급하지 않을 것 입니다. 하지만, 제품이 팔린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따라서 광고주는 블로그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제품을 팔고자하고,

대행업체는 블로그 운영자와 광고주를 연결하여 수수료 수익을 얻고자 하며,

블로거는 제품을 팔아 수익을 얻으려 하는 시스템.

이것이 바로 CPA 시스템입니다.




광고주는 보다 솔직하고, 자세한 상품 후기를 통한 홍보가 필요하므로 블로거가 필요합니다. 

블로거는 특정 상품의 홍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상호간의 이해관계를 정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 제휴마케팅입니다.



  제휴마케팅이란?


제휴 마케팅은 예전부터 있었습니다.


예를들어 스타벅스 코리아는 SK마케팅앤컴퍼니(M&C)에서 제공하는 ‘기프트콘’이라는 모바일 서비스를 활용해 2007년 1월부터 지난해 말까지 월 3억원 정도의 추가 매출을 올렸다. 연간 36억원에 달하는 신규 매출은 스타벅스 매장 4개를 개설한 효과와 맞먹는다. 매장을 개설할 때 드는 임차료, 인테리어 비용, 인건비 등 부대 비용까지 감안하면 이익 측면에서는 10개 매장을 새로 낸 것과 비슷하다. 선물 개념의 기프트콘은 일종의 온라인 상품권이다.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소액 위주의 간단한 실물 선물을 친구에게 선물하거나 사달라고 조를 수 있는 커머스형 메시지 서비스다. 스타벅스를 주로 이용하는 20~30대 직장인이 메신저와 인터넷, 휴대폰 사용에 능한 점에 착안한 아이디어가 그 출발점이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기프트콘! SK마케팅앤컴퍼니와 스타벅스 코리아의 대표적인 제휴마케팅입니다.

제휴 마케팅은 한개의 브랜드가 다른 브랜드와 시너지 효과를 내는 마케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블로그로 도입이 된 것이죠.


블로그는 대부분 업체 + 일반 블로거 형태의 제휴가 일반적입니다.

중개업체에서 여러 업체를 모집 후 블로거에게 홍보/광고를 부탁하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해당 블로그에서 이벤트가 발생(제품판매/회원가입 등...)이 될 경우 수수료를 지급하는 형태입니다.


예를들어 보험전문 제휴마케팅업체와 계약을 맺어 블로그를 통해 방문자들이 내용을 읽고, 연관 링크를 눌러 보험 상담까지 연결 되었을 경우 한번에 4만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수익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하루에 1명씩 상담 받을 경우, 한달이면 120만원...

포스팅 한번에?? 어마무지 하죠!



  수익형 블로그 운영할 수 있을까?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매우 어렵습니다.

많은 노력과 시간 그리고 재능이 필요합니다.


일단, 많은 방문객을 이끌어야 하기 때문에 포스팅하는 글이 많아야 하고요.

신뢰감을 줘야 하기 때문에 글의 품질이 어느정도 좋아야 합니다.

그리고, 많은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서는 디자인에도 신경써야 합니다.

여기에 광고주들의 주제에 맞춘 맞춤형 글을 작성해야 하는 실력도 갖춰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이 갖춰졌을 때, 비로소 돈을 벌 수 있는 기본 자세가 되어진 것 입니다.

어때요?

자신 있으신가요?